관리 노하우 ) 저도참 답답한 원장이였네요
이 글은 다음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의 글입니다.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mgrpid=&fldid=XIy
저가 강사로 일할때는 그래도 나름 지역에서는 유명한강사였습니다 단과하면서 수입도 많있었구요
그런데 학원을 차리고 나서부터는 강사때와는 반대로 학생들이 오면 많이도 나가더군요
정말 열정적으로 가리치고 성적을 올려야한다는 생각만가지고 학원원장경력8년을 달려왔습니다
그렇다고 학생이 없는건 아니지만 고등수업은 크게 문제가 없는데 중등수학수업에있어서
초보중등강사는 학생들이 유지되는데 내가 수업하면 오히려 학생들이 떨어지는 어쳐구니 없는일들이 생겨서
오히려 중등수업이 자신감을 잃었었읍니다 그런데 저가 깨달은게 있네요 프랜차이즈해도 잘안되고 원장직강을
해도 잘 안되는 이유를 알았습니다
가르치려고만 들어서 였네요 학생들과의 유대관계 고민상담 내학생을 만드는게 더 중요하더라구요
아마 저와같은 고민하시는분들있을것같아 글을 남김니다 열심히 가르치기만하면 되는게 아니더군요
수업보다 유대관계 너무도 당연하다고 하시는분도 계시겠지만 전 그걸 이제야 알았습니다
티칭,코칭 보다 우선순위가 학생과의관계 저같은 고민있으신분들 꼭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nanidoll - 잘 가르친다고 해도 학생이 배울마음이 없다면 별 수 없지요-
좋은 관계를 유지해서 학생이 계속 다니고 싶은 마음이 들수 있도록 하는게 더 중요한거 같아요
만천명월 - 요새는 강사관리 및 학부모 관리
그리고 학생과 유대감 고취...수업외적인 부분이 중요해졌습니다.
증등부는 담당 선생님께 성적 및 학습 관리를 맡기고
원장님은 주기적인 학부모 전화 상담과 대면 상담에 힘을 쓰셔야 합니다
티쳐스드림 - 저희 남편이 수학 고등부만 20년 넘게 하고
작년에 저랑 교습소를 하게되어 초중등을 했는데 첨에 완전 미치는 줄 알았답니다.
고등부 강의방식이랑 넘 달라서 저희도 첨에 중등부 많았는데 이제 거의 없습니다.
애들이 힘들다고 했답니다. 근데 고등부학생들은 늘고 있답니다.
너무 쉽게 가르쳐준다고 소개까지 시켜줍니다.
초등부는 거의 같이 노는 수준으로 가르치고 있는데 아이들이 완전좋아합니다.
중등부수업이 애매하다고 하더라구요.
초등방식도 아니고 그렇다고 고등방식으로 하면 어려워하고
이제 미련을 버리고 중등부도 따라오는 학생들만 남았습니다.
저는 반대로 남학생들과 맞지 않아서 남학생들이 한두명 빼고 그만두었답니다.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mgrpid=&fldid=XIy
학원창업/학원관리/학원매매/공부방창업/공부방관리/공부방매매
공부방,교습소,학원관련 정보 NO1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
'공부방개원노하우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관리 노하우 ) 학원 세금신고들은 어떻게들 하시나요 ? (0) | 2013.02.10 |
|---|---|
| 관리 노하우 ) 24평 방하나에 공부방 시작해도 될까요?? (0) | 2013.02.09 |
| 관리 노하우 ) 어학원을 개원하려합니다ㅜ (0) | 2013.02.07 |
| 관리 노하우 ) 개인공부방 운영중입니다. 선생님 채용관련이에요.. (0) | 2013.02.06 |
| 관리 노하우 ) 과외와 공부방의 차이가 뭐죠? (0) | 2013.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