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노하우 ) 24평 방하나에 공부방 시작해도 될까요??
이 글은 다음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의 글입니다.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mgrpid=&fldid=a3R
아직 어린두아들이 있어서 시간이 자유롭지 못해 강사일은 잠시 접어두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공부방을 시작해보려구 하는데...
거실은 그냥 긴 탁자 하나정도....쇼파 티비는 그대로 두고
방하나에서 공부방이 가능할까요??
아직 큰 욕심은 없구요..
한 타임다 4-5명 정도 인원으로 해서
1시부터 -5시 정도 까지 돌릴려구요...
가능할까요???
으노 - 공부방 거실에 티비는 안 어울려요.아무리 방에서 하신다하더라도.
티비를 치우시고 책장을 두시는게 좋을듯 해요
신생아원장^^ - 그 시간이면 초등위주로 하시는것 같은데..
요즘 초등학생들 방과후며 다른 학원과 겹쳐 빨라야 2시더라구요.
그나마 저학년은 방과후나 예체능계 학원으로 몰려 모시기 힘들어요.
2시-7시 정도가 적당합니다.
사랑스런 빈 - 집에서 하더라도 살림과 분리되게 분위기를 조성해주셔야 해요.
선생님의 실력이 입소문으로 나기전까진 보이는 부분부터
안보이는 부분까지 꼼꼼히 관리해주셔야 한답니다.
아이들이 어려서 아이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종일반 끝나기
전인 5시로 수업시간을 정하신것 같네요.^^
근데 1시부터 한팀당 4-5명씩 채우기 생각보다 힘들답니다.ㅡㅡ;
가장 중요한건 쌤의 마음이예요. 공부방이란게 생각보다 신경쓸게 엄청 많거던요.
오히려 강사하며 수업만 할때가 더 편할수도 있어요.
그러니 공부방하기 전에 많은 준비와 주변환경 탐색을
많이 하셔서 어떤 학년을 어떻게 모아서 그룹으로 진행할지 꼼꼼히 계획해보세요~~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mgrpid=&fldid=a3R
학원창업/학원관리/학원매매/공부방창업/공부방관리/공부방매매
공부방,교습소,학원관련 정보 NO1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
'공부방개원노하우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관리 노하우 ) 개원 준비에 관한 생각 (0) | 2013.02.11 |
|---|---|
| 관리 노하우 ) 학원 세금신고들은 어떻게들 하시나요 ? (0) | 2013.02.10 |
| 관리 노하우 ) 저도참 답답한 원장이였네요 (0) | 2013.02.08 |
| 관리 노하우 ) 어학원을 개원하려합니다ㅜ (0) | 2013.02.07 |
| 관리 노하우 ) 개인공부방 운영중입니다. 선생님 채용관련이에요.. (0) | 2013.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