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노하우 ) 원어민 샘 유지 노하우
이 글은 다음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의 글입니다.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fldid=DJTu
원어민 선생님을 다루기가 보통힘든게 아닙니다
전 현재 원어민을 4명을 일년째 보유하고 있는데
지금 모두 한명은 일년되어 결혼한다고 본국으로 갔고
나머지 3명은 재계약을 했습니다
나름 원어민 유지 노하우를 말씀드리면
1)그친구들이 이 학원에 소속감이 들게 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가끔가는 MT나 회식에 참여시키고...그러다보니 학원생이 떨어져나갈때 모두모여 원인분석하고..등)
2)시간을 잘지켜야 합니다 (계약서상에 나와있는) 그래야 학원에 대한 신뢰가 생김니다
그러나 반대로 계약위반시에는 경고를 줘야 하구요.
3)일년이 되기 적어도 3개월전에 더 나은 조건재시로 잡아야 하구요
( 원어민 선생님이 바뀌는것은 학원에 아주 큰 타격을 주거든요)
저는 이 3가지로 모두 재계약을 이뤄서 엄마들한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음 좋겠습니다
저도 비위맞추느라 비싼돈 줘가면서리...힘들때도 많지만 어쩌겠습니까?
우리나랑 현실이 이런걸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었음 좋겠네요
꼴통천사 - 원어민 강사들은 주변의 다른 학원강사들하고
친하게들 지내더라구요..그래서 가끔 그 강사들까지 데리고
호프집에서 술한잔씩 사주고 그랬는데 그게 호응이 좋았어요.
여기 원장 좋다더라..우리 원장은 우리 친구들한테도 친하게 잘 대해줘~하면서
좋게 얘기해주고 재계약도 아주 편하게 잘 되었네요..
강사가 필요할때 자기 친구 소개해 주기도하고...이런 방법도 도움이 되실지요...^^
drLIM - 저희도 원어민 교사를 3명정도 채용하고 있습니다.
가치관도 다르고 생활방식도 다르고 참 쉽지 않더군요.
정해진 규정과 약속은 꼭 지키여 하구요.
한국 선생님들과 나누는 정의 문화가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집에서 식사 초대 한번 해보세요.
아주 특별한 추억으로 생각하더군요.
행운의별 - 전 8여년을 원어민 5명정도와 생활했습니다.
말썽없이 잘 데리고 있는 법은 개인시간에는 아무 터치없이 1년여간 그냥 놔둡니다.
그러면 알아서 친구사귀고 잘 삽니다.
두번째로 학원수업이 빡새면 분명 말썽일으킵니다.
좀 널널하게 여유있게 수업을 주면 불만없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더 일시키고 싶어도
초등생들만 해서 시간이 널널해서 아무런 불만이 없더군요.
셜리 - 무엇보다 1. 대화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small talk 일상사 얘기도 하고 뭐하고 지내니?
친구들이랑 뭐하니 주말엔.. 등등 소소한 것 물어보고
본국 가족들 친구들도 물어보고
그렇게 서로 얘기를 자주 해야 정을 붙이는 것 같구요
2. 회식 등 식사에 꼭 같이 갈 수 있게 좋아하는 메뉴 뭐냐고 물어봐서 가구요.
종종 다른 강사들보다 케어해준다는 느낌으로 간식도 챙겨주고 합니다.
섬김의 자세가 중요하죠..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fldid=DJTu
학원창업/학원관리/학원매매/공부방창업/공부방관리/공부방매매
공부방,교습소,학원관련 정보 NO1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
'공부방개원노하우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관리 노하우 ) 수강료 인상 (0) | 2013.02.26 |
|---|---|
| 관리 노하우 ) 중등 고등 수학교재 어느 것 사용하시나요? (0) | 2013.02.26 |
| 관리 노하우 ) 교습소 강사채용 관련 (0) | 2013.02.24 |
| 관리 노하우 ) 옆에 대형학원 들어왔는데 극복 하신 원장님 계신가요?ㅠㅠ (0) | 2013.02.23 |
| 관리 노하우 ) 일산인데요 교습소, 공부방 어느것이 좋을까요? (0) | 2013.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