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방개원노하우n

관리 노하우 ) 초등부모상담 아이 문제점 솔직히 말씀드려도 될까요?

학원노 2013. 2. 18. 17:15


관리 노하우 ) 초등부모상담 아이 문제점 솔직히 말씀드려도 될까요?

 

 


 

 

 

이 글은 다음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의 글입니다.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mgrpid=&fldid=1u61

 


제가 수학을 가르치는데 6학년 남학생 한명이 고민입니다.
5학년때 까지는 학교점수도 잘나왔고 부모님도 잘하는줄 알고 계십니다.
허나 제가 지도해본 결과 여러가지 문제점으로 실력이 느는데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그 문제점이 쉽게 고쳐지지가 않네요.
부모님꼐 있는 그대로 말씀드리고 싶은데 기분상해 하실것 같기도 하구요.
저는 지금까지 단점이 있어도 부모님께 솔직하게 말씀드리기 보다
말을 돌려서 상담을 해왔습니다.
문제점 콕콕집어서 야무지게 말씀을 못드리겠더라구요ㅜㅜ 
어떻게 하는게 현명한가요?

 

 

 


 

 

 

앤띠끄 - 단점두 말씀 드리구 장점두 같이 말씀 드리세요.....희망적으로....
단점만 얘기하면 맘 상하지요...
예를 들면...
도형부분이 부족하다든가 계산력이 부족하지만......
집중력이 있어서 요런 부분을 보충하면 좋아질거 같다...라구요...
그런 단점을 얘기 안해주면 학원에서 소홀한지 알아요...


셈이 - 저도 문제점이있어서 이런이런점이 있어서
제가 기초부터 다시 다질수있도록 노력할테니 지켜봐주시고,
우리 00은 차분해서 곧잘 따라올것같긴해요. 이랬더니.
그럴리가요. 기초부분은 제가 직장다니기전에 잘 했어요, 그러더라구요..
인정안하시려고하니 말문이 막히더라구요.. ;;


abcdefg - 전 부모님 상담이 젤 무섭습니다.
근데 저도 학부모 입장이다 보니까 무조건 잘한다고만 하는거 보다
솔직히 아이 상태에 대해 말해주는게 좋더라구요.
그렇다고 너무 직설적으로 말하면 기분나빠 합니다.
좋은점 얘기해주고 나쁜점은 최대한 좋은말로 얘기해 주는게 좋은거 같아요.
만약 문제를 얘기 안하고 있다가 나중에 덤탱이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invu - 십중팔구..학부모상담은..상담이 아닌 푸념들어주기입니다.
있는 그대로 말하면..역시 십중팔구는 퇴원 또는 감정상하기 일쑤지요..
예쁘게 표현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예를 들어 집중력이 떨어진다면..
그 집중력을 잡아주는 노력은 학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지요..
관심갖고 칭찬하고 다독여서 가르치도록 해볼께요..등등..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mgrpid=&fldid=1u61
학원창업/학원관리/학원매매/공부방창업/공부방관리/공부방매매
 
공부방,교습소,학원관련 정보 NO1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