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노하우 ) 두 학원 중 선택 인수 고민중..답변부탁드려요
이 글은 다음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의 글입니다.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fldid=VtV
매번 카페에서 많은 도움 받는점
답변 달아주시는분들 모두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학원 번창하세요
초보 예비원장이라 감이 안서네요 ㅠㅠ
학원 인수 알아보는중인데 권리금 문의드려봅니다
1곳은 초등생만 50명 초등 수학 전문 학원이구요
전임 쌤 2분 계시고 원비는 17만원 입니다
보증금 2000 월 80 관리비포함 순수익 300
권리금 2500 이야기 나오고 있구요
권리금 조정은 힘들거 같아요 ㅠㅠ
원장님은 수업 안하시구요 상담만..하시구요
건물 1층에 일반 마트 미용실
2층은 체육관있었나 암튼 그렇고
3층이 여기 수학 학원이며 옆엔 이보영토킹클럽있구 또 옆엔 미술학원 있구요
4층엔 피아노학원 특공무술 학원
5층엔 논술학원 독서실 조금 큰 보습학원이었던곳이 있구 현재는 시설만 있고 빈 상태
이렇게 건물이 있구요 건물주가 과목이 겹치지 않게 보호한다네요 주변엔 모두 아파트 대단지
초등학교 2곳 중학교1곳 있구요
제가 여기 수학 학원 인수하면 옆에 이보영토킹때문에 초등 영어는 하기 힘들거 같아요
근데 건물주가 중고등 영어는 상관없다며 보습은 괜찮다고 하여 제생각에 국영수 단과로 바꾸고
초등 수학만 그대로 하면서
초등 수학 듣는 친구들 456학년만 전과목(국과사)
수업 무료로 수업하고 중등은 현 인원이 없으니 홍보해서 일단 월수금 강좌 국영수 깔려고 하고 있거든요
저는 국어 사회 (역사)전공이며 초등 수학 전과목
중고등 국어 사회 수업 가능하구요
파트쌤 구해서요 어떤가요? 권리금은 2500
적절한지...
그리고 다른 한곳은 계속 조율하고 그쪽 원장님이
밀당하다가 원래 학생 35명 정도였는데 결국 애들 데리고 근처로 나간다고
시설만 놔두고 간다고 100만원만
달라네요 위치는 대단지 아파트 2층 상가건물에 영수 학원이구요 2층입니다 바로 옆엔 피아노학원 있구 1층엔 슈퍼있구요
보증금 2000 월 110 관리비포함
5분거리에 중학교있구
역세권 5분 거리 위치해있구요
학생이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는게 처음 학원하는 입장에서 불안해서요..
위 두가지 중에서 어떤게 나은지요?
처음 쓴 수학 학원 권리금 2500은 비싼가요??
더엠수학 - 첫번째는 권리금이 문제인데 프랜차이즈라면
인수시 학생변동이 없을것으로 보이나 개인 노하우로 운영되는 곳이라면
인수후 학생이탈이 생길 수가있으니 조심하시고요.
두번째는 자리가 괜찮으나 초기 인원모집에 약간의 애로사항이 생길것같네요.
3번째는 자리는 좋은것같네요. 초기인원 모집에 자신이 없으면 무리해서라도
1번이 좋지만 학생이탈에 조심하시고
본인의 의지와 초등학교와의 위치가 가깝다면은 3번째도 도전할만하네요.
천안아산수학원장 - 제생각은 1번 50 명중반만남아도 선생님월급이랑 월세나오네요
2번은 모집하려면 광고비랑 선생님월급생각하면월500쯤들어갈꺼에요
잘모집하더라도6개월은걸릴꺼에요
그리고 원생다데리고 나간다고했는데 그리멀리는안가고주변으로가겠지요
지금 시기적으로않좋아요 개원이빨라도3월초인데
이미광고끝나고 다니는학원있을꺼에요 자칫잘못하면
10명쯤학생으로9월까지 가버리는수가있어요 잘생각해보세요
비르 - 원장수업없이 순수익 300인데 비싸다구요^^
나도 권리금내고 들어와서 학원하지만 그건 너무 심한 말씀이네요.
저 12명 45 평 마이너스 학원 줄만큼주고 들어올때 12명 조건에 안 맞추면 나가라니까
한명남고 다 나가더군요. 그 한명 종자되고 나갔던 애들도 소문듣고 결국 다오더군요
지금은 매출 2억됐습니다. 학원 내놓으시는 분들 대부분은 피를 토하는 심정일겁니다.
제발 너무 후려치지는 맙시다
섬기러기 - ^^* 비르 원장님 말씀마따나 애들 10명 모으는데 광고비 몇 천도 들어갑니다..
요즘을 생각하면 권리금이 결코 비싼게 아니지요. 시설도 있잖아요.
1번을 보면 체육관과 특공무술이 위 아랫층에 있군요. 소음이 엄청날건데-
다행히 건물주가 신경을 많이 쓰는 터라 그 문제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군요.
그러나 체육관의 요일별 프로그램에 따라서 소음 정도를 측정해 봐야겠군요..
원장이 소음에 민감해 하면 애들도 영향을 받으니까- 견딜 수준인지 알아야 하거든요.
피아노도 당연히..
그런데 수입과 지출, 그리고 순수익에 대한 차이가 크군요. 점검해 보시고..
섬기러기 - 기존 원장의 내공이 매우 강하면-
후발 원장은 몇 개월 안에 문을 닫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기존 원장과 나를 비교도 해 보세요..
드러나 있는 현상은 믿지 마시고..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fldid=VtV
학원창업/학원관리/학원매매/공부방창업/공부방관리/공부방매매
공부방,교습소,학원관련 정보 NO1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
'공부방개원노하우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관리 노하우 ) 초등부모상담 아이 문제점 솔직히 말씀드려도 될까요? (0) | 2013.02.18 |
|---|---|
| 관리 노하우 ) 학원 학부모와의 이상적인 연락방법 (0) | 2013.02.16 |
| 관리 노하우 ) 교습소에서 살림도 하면서 방 하나를 강의실로 써도 되는지요? (0) | 2013.02.14 |
| 관리 노하우 ) 학원생들 관리는 어떻게? (0) | 2013.02.13 |
| 관리 노하우 ) 공부방 수강료 얼마가 좋을까요? (0) | 2013.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