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노하우 ) 공부방 수강료 얼마가 좋을까요?
이 글은 다음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의 글입니다.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mgrpid=&fldid=a3R
안녕하세요~
저는 학원 강사 경력은 약 4년 남짓인데...
이젠 강사보단 공부방운영을 할까해서 준비중에 있어요,
지역은 대구구요...
공부방의 경우 초등부는 전과목 생각하고 있지만,
중등부는 3인 그룹으로 과외형식으로 하려합니다.
주3회 그룹과외 1회 90분으로 영/수 가르치려하거든요?
제 친구의 경우 경북지역에서 비슷한 조건으로 1인당 25만원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리저리 수업료 때문에 기웃거려본 결과
어떤분은 중등부 주5일 2과목에 15만원도 비싸다는 분이 계시고...
초등부는 주 5일에 7~8만원이면 적당하다 하시니...
수강료 책정이 참 고민입니다.
지나치게 수업료가 낮을경우엔 차라리 개인과외가 나을것도 같단 생각도 들고요...
주변지역이 수강료가 많이 낮더라도
저만의 노하우를 살려서 원래 소신(?)대로 밀고 나가는것이 좋은건지
참 고민이네요...
개인 과외교습소의 경우 수강료는 다들 어떻게 책정하세요?
많은 도움 답변 기다릴께요...^^;;
becuty - 지역별로 수업료는 편차가 좀 있는거 같아요^^
서울에서도...요..저도 수업료때문에 고민중인데...
소신껏 정하시는 것도 당장은 좀 힘들겠지만,
입소문이 난다면, 문제없을거 같네요~~
그치만, 쌤만의 노하우가 있어야 가능하겠죠??^^
저도 준비중인 곳이 부촌이고, 강의력은 들어보신분들이 잘한다고( 좀 부끄^^:::)
하셔서 수업료는 소신껏 정해보려구요^^
근데...전 중고등부를 할껀데..당장 6개학년 문이과 시간표 짜는것도 문제네요ㅜㅜ
황대포 - 공부방하고 그룹과외하고 차이가 있나요?
저는 그룹과외하는데 초등생은 일인당 10 중학생은 15,
고등학생은 둘이하면 20씩 혼자하면 30 이렇게 받는데요.. 여기는수원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mgrpid=&fldid=a3R
학원창업/학원관리/학원매매/공부방창업/공부방관리/공부방매매
공부방,교습소,학원관련 정보 NO1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
'공부방개원노하우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관리 노하우 ) 교습소에서 살림도 하면서 방 하나를 강의실로 써도 되는지요? (0) | 2013.02.14 |
|---|---|
| 관리 노하우 ) 학원생들 관리는 어떻게? (0) | 2013.02.13 |
| 관리 노하우 ) 개원 준비에 관한 생각 (0) | 2013.02.11 |
| 관리 노하우 ) 학원 세금신고들은 어떻게들 하시나요 ? (0) | 2013.02.10 |
| 관리 노하우 ) 24평 방하나에 공부방 시작해도 될까요?? (0) | 2013.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