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노하우 ) 학원에서 자유학기제인 학교 중학생 어떻게 해요?
이 글은 다음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의 글입니다.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 카페 바로가기↓
http://cafe.daum.net/hakwwon
지금까지는 초등생 보습만 가르치던 학원 원장입니다.
그런데 6학년 아이 엄마가 중학생반도 개설해 줄 수 있는지 상담을 했어요.
중학생도 가르칠 수는 있지만 시험내신관리가 까다로와
초등생에게 집중할 수 없을 까봐 생각을 안하고 있었어요.
초등생이 좀 많아서 신경도 쓰이고 손이 많이 가거든요.
그래서 근처 중학생 다니는 학원을 소개해 주겠다고 했는데,
어머님은 제가 맘에 드신다며..
아이도 제가 수학 가르치고 수학이 재미있다고 얘기할 정도로 발전해서
수학만이라도 저에게 보내고 싶어하세요.
그래서 고민끝에 내년에 중학생은 수학전문반을 개설할까 하는데,
알아보니 지금 옆 중학교가 중2는 자유학기제 라네요.
내년에 중1까지 자유학기제를 할 수도 있다는데,
그럼 자유학기제는 중간고사 기말고사가 없는건가요?
그럼 학교내신시험 준비는 안해도 되나요? 교과내용을 수업만 하면 되는건가요?
중학생은 몇년전에 과외로 가르치고 그만둔후로는 초등생만 가르치다보니..
중학생은 오랜만이라 많이 바꼈네요^^;
지금 중학생 가르치는 선생님들 많은도움 부탁드릴게요.
김한주 - 중등없이 초등유지 힘듭니다. 좋은기회네요.
전 수학이 아니라 정확히 말씀드리긴 힘들지만,
영어의 경우, 토플 베이스(레벨이 허 할경우),
아니면 자체 프로그램으로 하되 한번 씩 있는 수행평가 정도 입니다.
그 기간 소통으로서의 영어를 맘껏 배울 수 있습니다.
말하기, 듣기, 쓰기 등. 내신에서
살짝 비켜난것 것이 오히려 그 취지에 맞다 여기고 있습니다.^^
내 스스로 - 자유학기제 시험 안봅니다.
한학년 전부가 자유학기제는 아니구요
한학기 보통 1학년 2학기를 안봅니다
주요내용 위주로 공부 시키고 2학년 선행을 좀 빨리 나갑니다.
사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관리노하우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관리 노하우 ) 학원 보조교사 시스템시행과 2학기준비 (0) | 2015.06.15 |
|---|---|
| 관리 노하우) 개인교습 영수증 발급 질문입니다. (0) | 2015.06.13 |
| 관리 노하우 ) 교습소 상담시나리오.. (0) | 2015.06.09 |
| 관리 노하우 ) 인수인계시 매도인 매수인간의 미납금 처리 (0) | 2015.06.07 |
| 관리 노하우 )학원 유독 장난이 심한 아이 어떻게 풀어 나가시나요? (0) | 2015.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