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노하우 ) 인수인계시 매도인 매수인간의 미납금 처리
이 글은 다음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의 글입니다.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 카페 바로가기↓
http://cafe.daum.net/hakwwon
이학원에서 햇수로는 5년을 일하고 인수하는 선생님겸 원장입니다.
6월 1일자로 인수했구요 이제 일주일경영과 티칭을겸하고 있습니다.
뭐가 이렇게 정신이없나요. T.T
제가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미납금에 대한 부분은
인수인계전에 이전 원장님께서 챙기셔서 가져가셔야되고
그래도 남아 있는 미납부분은 포기하시고 끝내시는게 맞다고 생각이 드는데
미납자 리스트를 뽑으셔서 제게 주시고
이번달 원비가 들어온부분에서 그금액을 제하시는거예요. 이게 맞는건가요?
원래 매도 매수에 대한 법이 따로 있는거 같진 않은데
이부분에 대한자료를 찾아보니
보통 매도인은 잔금일까지의 미납원비는포기하는게 일반적이라고 적혀 있네요.
이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월진 - 매수인이 잔금을 치고난 후에 원비는
전원장이 손댈부분은 아니죠. 그부분이
미납이든 아니든...
내가스터디 - 계약서에 일체의 권리를 넘긴다...
이런얘기 없나요? 통상 이런게 있는데...
예스맨 - 미납금액은 전 원장님이 못 받은것인데
인수후 받아서 달라면 언제까지 받아서 주실건가요
학생이 그만둔 상태이면 전 원장이 알아서 받아가라 하시고요
다니는 학생은 전 원장이 관여하면 안 됩니다
현재 다니는 학생이면 부모님께 앞에것은 나두고
현 시점부터 정확한 날짜 지키며 내시라하고
만인 계속해서 현 시점 기준으로 밀린다면 장학생으로 키울것 아니시면
정리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다니는 학생일경우 미납금액은 인수 원장님이 포기한다 하시고
전 원장에게도 포기하라 말하시기 바랍니다
밀린 금액이 크면 거의 못 받습니다
과거에는 있는데 안 주는 경우도 많으나 현재는 없어서 못 주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블루노트 - 미납 금액은 다 받기 힘들어요...
받기가 쉬었다면 전임 원장이 다 받았겠죠...
적절한 선에서 포기하라고 하세요...
아님 미납분은 스스로 받아라고 하시든지...
사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관리노하우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관리 노하우 ) 학원에서 자유학기제인 학교 중학생 어떻게 해요? (0) | 2015.06.11 |
|---|---|
| 관리 노하우 ) 교습소 상담시나리오.. (0) | 2015.06.09 |
| 관리 노하우 )학원 유독 장난이 심한 아이 어떻게 풀어 나가시나요? (0) | 2015.06.05 |
| 관리 노하우 ) 카드단말기 없이 현금영수증 발행해주는게 가능한가요? (0) | 2015.06.03 |
| 관리 노하우) 학원서 카드로 결제후 입금은?? (0) | 2015.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