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노하우n

관리 노하우) 학원차량을 개인자가용으로 운행해도 되나요?

학원노 2015. 7. 15. 16:35

 

관리 노하우) 학원차량을 개인자가용으로 운행해도 되나요?

 

 

 


 

 

 

 

이 글은 다음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의 글입니다.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 카페 바로가기↓
http://cafe.daum.net/hakwwon

 

 

 

학원 아동들 몇명 5~10분거리를

개인 자가용으로 픽업해도 괜찮은가요??

정식차량 운행할 정도가 아니라서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sasiro - 되지요. 9인승 이하면 신고도 필요없지 싶습니다.


lightlima - 지난 학원장 연수때 경찰서에서 학원차량관련 교육을 했는데
개인 자가용 운행은 불법이고 학파라치의 좋은 먹이감이 될거라고
하던데요.


이뿐졍이 - 원칙상으로는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ㅠ.ㅠ
그런데 비 정기적인 운행(?)이라 하면 괜찮다는 말도 있습니다..


토리사마 - 운전자교육 이수해야하고 차량 정식으로 등록해야하고
노란색으로 도색도 해야하고,경광등도 달아야하고
또 2017년 부터는 보조교사도 탑승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저도 제차(흰색 그랜드카니발)로 몇년째 픽업해왔습니다..
그런데 담달까지 도색하고 경광등 안달면 경찰에서 단속한다는걸로 알고있습니다만...
참 갑갑합니다...
소규모 학원인데 학원전용 차량을 또 구입할 여력은 없고 ..
도색에 경광등까지 달려면 200~300은 들어야하고
또 가족용 차량인데 노란색으로 돌아다니기도 그렇구...참 ...

 

 

 

 


사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