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방개원노하우n

관리 노하우 ) 원장 직강 수학전문학원.. 강사 언제 뽑을까요?

학원노 2013. 2. 2. 16:01

 

관리 노하우 ) 원장 직강 수학전문학원.. 강사 언제 뽑을까요?

 

 


 

 

 


이 글은 다음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의 글입니다.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mgrpid=&fldid=DKQD

 

 

 

 

 

지방 중소도시

조그만 동네에서 교습소 운영하다가 (1년: 25명)

개인사정으로 그곳 인원 다 놓고

고급아파트 앞 대로변 빌딩에 학원을 오픈했습니다.(맨땅에 헤딩)

 

12년 7월에 0명에서 시작해서

7월 부터 10월 까지는 3학년 수학과 출신 강사 놓고 운영하고

저는 기존 학원 수업에 집중 하다가

10월 중순 부터 기존 교습소 정리하고 새학원에 집중했네요

 

월별 인원현황은

7월 6명

8월 13명(방학 때만 다닌 학생들)

9월 9명

10월 9명

11월 18명

12월 28명

1월 34명 이네요

 

전부터 가르쳤던 학생들이 서울대랑 카이스트에 붙어서

현수막 걸었더니 효과가 있네요

 

학원이라고 했지만 맨땅에 헤딩이라 워낙 학생 없이 시작해서인지

원장 직강 만을 고수 해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50명 까진 원장 직강할 계획입니다.

 

저처럼 최소형 학원 운영 경험 있으신 원장님들..

전임이나 파트 강사는 전체 인원 몇명쯤 될때 부터 운영하셨는지. 궁금하네요

 

 

 


 

 

 

김미미 - 저도 고민 중입니다 저희는 30 명 정도 돼 가고 있고
3월에 그만 둔 얘들이 오기로 했는데 주로 중등부 얘들이고
저는 초등부를 살리고 싶은데 초등은 4명 인데 초등 을 맡아서 키워주실 분이 필요한데
강사한테 맡기기도 마음이 안놓이고 애들도 적어서 맡기기도 좀 그렇고 고민이 되네요
초등 애들이 적은데 기본급을 어떻게 줘야 하는지도 ... 고민이 되네요
어쨌든 3월에는 뽑긴 해야할듯 하네요


심심 - 신규강사를 채용하는 문제는 단순한 월급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금전적으로는 세금부터 퇴직금까지 생각보다 소소한 문제들이 많습니다.
운영적으로 보면 강사의 자질부터 수업메뉴얼 주입까지 결코 쉬운문제는 아닙닏.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직은 직강을 하셔도 충분할듯합니다.
그리고 강사보다는 첨삭정도를 해줄수 있는 보조강사정도가 어떨지요...


크리 - 원장님 가급적 채용은 천천히 하세요..^^*


jwoo0103 - 네 인원채용에 문제가 아니라 잦은 교체가 마이너스가 될수도 있습니다..
혼자 운영하시는게 오히려 더 편하실수도 있습니다..
첨삭강사정도가 적당할듯 싶습니다.. 50명이면 요즘은 적은 인원이 아니더라구요..


수학텐 - 첨삭 강사면 어느정도 스펙일까요? 대학생 알바 생각하면 되나요?
첨삭강사면 강의는 안한다고 치면 보통 페이는 어느정도 주나요?


yj사랑 - 저는 50명정도까지 혼자했었는데, 연강때문에 힘들더군요.
아이들이 계속 늘어나면 강사충원은 분명 해야겠죠? 오는 아이 안받을 순 없으니까요.
건강도 미리 챙기시고, 강사 관리하는 방법도 미리 준비하세요,,,


문아인 - 요즘은 무리한 확대보다는 마케팅적인 대기자를 두심이 나으실듯합니다.


수학텐 - 글쓴지 2주 다되 가네요
그사이에 가정 형편이 어려운 남매 2이 나가고 한명은 태도 불량으로 어제 짤랐네요
다행이 신규 상담이 들어와서 인원에는 큰 변동이 없을듯 한데...
인원 제한 하고 그이상 안 받는것은 어떤 가요?

 

 

 


 

 

아래주소로 가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326.daum.net/_c21_/bbs_list?grpid=YrKL&mgrpid=&fldid=DKQD
학원창업/학원관리/학원매매/공부방창업/공부방관리/공부방매매
 

공부방,교습소,학원관련 정보 NO1카페
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