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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 노하우 ) 신규회원유치를 위한 홍보보다 기존회원관리가 중요합니다.

학원노 2016. 5. 23. 11:33





관리 노하우 ) 신규회원유치를 위한 홍보보다 기존회원관리가 중요합니다.









✍ 신규학생보다 더 중요하고

✍ 신규학생보다 내 학원에 홍보를 해줄 수 있는

✍ 현재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을-.

 

▦ 아무리 홍보를 해도 문의조차도 없는데-아직도 새로운 학생모집에 올인 하고

기대와 실망을 동시에 경험하고 있을 것인가?

▦ 그럴 시간이라면 지금 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보다 철저한 관리

더 큰사랑을 베풀어- 100% 재등록은 물론이고 이들을 통한 입소문으로 친구에

대한 추천 및 소개를 받는 것이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

■ 현재 성적이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자신감을 확고하게 심어주어야 한다.

□ 비록 지금은 성적이 부진하다고 해도

□ 쉬운 내용에 대한 이해를 해도- 칭찬 해주고

□ 쉬운 문제를 풀어도- 칭찬을 해준다.

□ 지금에 상황이 모든 것이 아니기에 칭찬을 통한 자신감을 심어주어야 한다.

■ 출결 관리는 학생 관리에 기본이다.

□ 지각 혹은 결석의 경우에 즉시 학부모에게 전화 통화를 하도록 한다.

□ 지각 혹은 결석을 하는 해당 학생은 기본적으로 학원을 그만 둘 요소가 있고

□ 더 중요한 것은 학원에 분위기를 깨트려 다른 학생들에게도 영향이 미친다.

■ 성적 우수자에게는 반드시 포상을 해야 한다.

□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포상을 하는 것은 기본이고

□ 전번 시험대비 성적이 향상된 학생도 포상을 해야 하며

□ 비록 이번 시험에는 성적이 오르지 않았으나 최선을 다한 학생도 포상한다.

□ 결국 포상이라는 수단을 통하여 칭찬과 자신감을 심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 학생들의 이름을 불러주어야 한다.(부드러운 목소리로)

□ 원장님이 그리고 담당 선생님이 부드러운 목소리로 자주 이름을 불러 준다.

□ 이는 원장님과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관심이기에 학생에게는 중요하다.

■ 학생 자신이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끼게 해야 한다.

□ 어린이는 사랑 받을 때가 가장 아름답다.

□ 요즘 같이 바쁜 세상에 자신에게 관심과 사랑을 베푼다면 아이는 행복하다.

□ 이러한 사랑 속에서는 공부만이 아닌 인성도 자연스럽게 커 나갈 것이다.

■ 동등하게 사랑해주어야 한다.

□ 공부를 잘 하고- 말도 잘 듣고- 행동도 올바르게 하는 학생도 사랑스럽지만

□ 아직까지는 공부에 흥미도 그리고 자신감이 부족하지만

□ 아직까지는 말도 잘 안 듣고 말썽도 간혹 부리지만

□ 이들 모두를 동등하게 사랑해주어야 한다.

■ 새로 입학한 학생에게는 너도 잘 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 기존 학생들의 예를 들어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 주어야 한다.

□ 이들을 통하여 자신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 주어야 한다.

□ I can do it !

■ 새로운 학생과 기존 학생과 바로 친숙해지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

□ 입학하여 한주가 학원에 적응하는데 가장 중요한 시기다.

□ 이 기간 동안에 기존학생들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학원 측에서 각별한 신경을

□ 학생들에게는 기존학생과 신규학생이 함께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다.

■ 학부모와의 친분을 쌓도록 해야 한다.

□ 학원장이라는 사고로 접근하려 하지 말고

□ 같은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라는 사고로 학부모와 대화를 나눈다면

□ 같은 학부모사이에는 반드시 공통분모를 찾아 진지하게 대화를 할 수 있다.

■ 월 1회 정도 이벤트를 해주어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풀어 준다.

□ 학원에 환기가 잘 된다고 하면- 옥상을 활용 할 수 있다면)

□ 다른 것을 필요 없고 상추와 쌈장만 준비한다.

□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콜라는 기본으로

□ 삼겹살 파티가 좋다.(아이들이 생각보다 삼겹살을 너무 좋아한다.

▦ 학원- 관리가 생명이다.

□ 학원들 대부분이 내신관리를 1순위로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에

□ 관련 강좌를 다양화 하고 꼼꼼하게 준비해두셔야 할 것입니다.

□ 경쟁학원에서 유사한 강좌를 진행한다고 해도

□ 변별력(ex.학교별 맞춤교육, 개인별 맞춤플랜 제공 등)을 준다면

□ 충분히 경쟁우위에 올라가리라 생각됩니다.

□ 중. 고등학교 진학예정인

□ 부담스러운 현 초6,중3학년 대상은

□ 학원에서 지금부터 미리 대비하고자 하기때문에

□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준비해두면 자연스러운 학생 모집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 효과적인 타 깃별 모집전략을 바탕으로

□ 충분한 만족치를 제공해주는 강의나, 홍보, 프로그램 등이 뒤따라야 할 것입니다.

□ 전단이나, 판촉, 프로모션 등의 체계화된 홍보 전략과 맞물려

□ 주의 깊게 보셔야 할 부분이 바로 소개마케팅입니다.

□ 소개마케팅을 가장 적용할 수 있는 시기가

□ 인원유동이 많은 바로 지금이기 때문입니다.

□ 대부분은 신학기가 적절한 시기일거라고 생각하는 것을 노려야합니다.

□ 생각의 전환이 바로 성공의 비결입니다.

□ 바로 남들이 무심코 지나칠 때 광고효과가 배가 됩니다.

□ 마음이 들뜨고 여러 가지 상황이 어수선한 상황이다 보니

□ 가까운 사람의 충고나 조언에 쉽게 동화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 친한 친구가 특정학원을 다닌다고 하면

□ 그 쪽으로 많이 마음이 움직이게 되는 거지요.

□ 가급적 기존 원생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 소개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적 전술들을 모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소개자에 대한 수업료 감면 부분이나, 포상 등의 방법도

□ 다소 비교육적인 경향은 있으나

□ 사실상 유효하게 쓰이고 있는 모집 테크닉 임을 알아야 합니다.

□ 노골적으로 보여 지면 식상하게 되니깐 적당하게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해야 함.

□ 여름 특강 전단 제작은

□ 가급적 7월전에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기말고사와 동시에 끝내야 합니다.

□ 남들이 안하는 7월 첫 째 주에 맛 뵈기로 한두 번 정도 뿌려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 7월 3주차부터는

□ 거의 모든 학원이 집중적으로 뿌리기 때문에 별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거래하는 제작업체가 있으시다면 미리 원고를 넘기고

□ 사전 주문을 걸어 두시는 것이 7월에 빨리 광고물을 전달 받을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 7월 첫째 주부터는 대다수 학원이 광고 제작 의뢰에 들어가기 때문에

□ 시간이 많이 지체되어 예상했던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가급적 미리 타이트하게 진행해 주시는 것이

□ 여유 있는 광고 홍보 집행으로 이어지는 지혜로운 방법이 될 것입니다.

□ 급하게 광고제작을 하다보면 정말 중요한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 전단이나, 기타 판촉물을 7월 동안 꾸준하게 집행했다면

□ 건물 내부에 대한 디스플레이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 학원이미지 쇄신과 변화를 준다.

□ 여름특강신규학생들이 학원을 등록하러 올 때

□ 마음가짐에 부합할 수 있는 내용의 시원하고 산뜻한 판넬을

□ 출입구 쪽에 비치해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원생들이 특강 접수 시 움직이는 동선에 따라

□ 유효한 홍보매체를 게재해 두시면 훨씬 등록 율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 현수막, 대형 브로셔. 포스터, 입상자 게시판 등

□ 학생모집에 대한 홍보와 내부이미지적인 셋팅까지 깔끔하게 완료하셨다면

□ 교사들의 내부 만족도나 의욕을 강화할 수 있는 접근도 고민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 많은 원장님들이 외부만족에는 조심조심 진행하시지만

□ 내부 직원만족에는 무심한 경향이 종종 있습니다.

□ 7월에 본격적인 여름특강이 들어가기 전에

□ 전체 직원들의 팀웍을 다지고 마인드를 단단하게 무장할 수 있는

□ 직원들의 오픈 적 마인드회의,

□ 특강안내특별회의 등의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기존의 원생변화추이, 교육정책 적 변화양상, 여름특강안내 등

□ 전반에 걸친 이슈들을 공유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 8월 이후에도 흐트러짐 없는 학사운영이 이뤄질 것입니다.

□ 그 외에 부분적인 여름 이벤트나 학부모 설명회를 겸해 주시면 좋습니다.

□ 남들이 조용하다 싶을 때 진행해야 합니다.

□ 특수반위주로 우선하시고 예비 중1, 중3을 미리 한번정도 하시고

□ 9월 이후 다시 한 번 담금질 차원에서 재차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 학부모설명회 개최는 계획적으로 준비해서 진행해야

□ 효과적인 원생모집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부가적으로 그간 학원에 불만이 있던 학생들이 가장 이동하기 쉬운 시기가 7월입니다. □ 여름특강시기에 맞춰 소문난 인근 학원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은데

□ 이동 예상 학생들을 미리 간파하여

□ 꾸준한 상담과 관리로

□ 조기에 이탈을 방지하는 효과적인 원생관리가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

□ 관리가 생명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 신규학생 아주 중요합니다.

□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재등록 학생입니다.

□ 밀물 같이 왔다가 썰물 같이 빠져 나간다면

□ 과연 그 결과가 어떨까요?

□ 빠져 나간 달이 문제가 아니라

□ 학원에 대한 소문으로 학원을 그만 두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글은 학원노(학관노),학원관리의 원장노하우 초심(홍명호) 님의 글입니다.